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다행 원슈타인 프로필 본명 학폭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4. 14.

 

[TV리포트=이혜미 기자] KCM이 숭어낚시에 성공하며 ‘도시어부’ 이름값을 증명했다.

10일 MBC ‘안 싸우면 다행이야’에선 MSG워너비 지석진, KCM, 원슈타인의 무인도 생존기가 펼쳐졌다.

이날 세 남자는 호기롭게 그물 낚시에 도전했으나 숭어를 잡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지석진이 “내가 여기서 뭘 하고 있는 건가. 만약 오늘 못 잡고 가면 평생 숭어는 쳐다보지도 않을 것”이라고 한탄했다면 ‘도시어부’ 출신의 KCM은 “내가 낚시 35년인데”라며 한숨을 쉬었다가 “자신 있다고 하지 않았나” “배불리 먹게 해줄 거라 하지 않았나”라며 야유를 받았다.

 

이렇듯 최악의 상황에도 다시금 의욕을 다진 세 남자는 재도전 끝에 기적적으로 숭어를 낚았다.

이에 KCM은 “평생 잊지 못할 거 같다. 진짜 소름 돋았다”며 소감을 전했고, 원슈타인은 “만화에서나 보던 생선구이를 할 수 있게 된 건가. 너무 감격스럽다”며 행복해했다.

이날 세 남자가 만들어낸 건 숭어회와 조림 그리고 노릇한 굴전이다. 호화로운 무인도 만찬에 세 남자는 폭풍먹방으로 행복감을 전했다.

 

원슈타인

원슈타인의 본명은 정지원이며 1995년 5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국적 대한민국, 고향은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출생이며 키 165cm, 혈액형 O형, MBTI ENFP 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어머니, 여동생 정희원이 있습니다. 학력은 내수초등학교, 청주공업고등학교 산업에너지설비과이며 군대 정보는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입니다. 소속사는 스탠다드프렌즈 입니다.

과거 가족

원슈타인은 이국적인 외모와 음색으로 혼혈이라는 오해를 사기도 하는데요. 원슈타인은 충청북도 청주에 태어난 토종 한국인이라고 합니다. 원슈타인 어머니는 청주시 내수에서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며 원슈타인의 독특한 헤어스타일 또한 어머니의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원슈타인의 동생 또한 미용사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슈타인은 초등학교 시절 부모님께서 맞벌이를 하셔서 방학기간 고모댁에서 친척들과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 놀이를 하다가 자신이 노래하는 것과 랩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어릴적 부터 재즈를 좋아하고 인스트루멘탈 연주곡을 듣는 것을 좋아했지만 공감해 주는 친구들이 별로 없고 좋아하는 음악을 틀면 친구들이 모두 싫어해 외로웠다고 합니다.

그러다 가사를 써보자는 마음에 시작되었던 것이 지금까지 이어져 래퍼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중학교 시절부터 곡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하며 고등학교 시절에는 자신이 만든 작품을 친구에게 들려주었는데 그 곡을 듣고 친구가 천재라며 주변에 소문을 내 자신의 음악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원슈타인은 청주시 내수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뒤, 졸업 후 음악을 하고자 서울로 상경하였고, 2015년부터 많은 아티스트들의 작품에 참여하기 시작했으며 'K팝 스타'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원슈타인은 최근 '금쪽상담소'에 출연하여 학폭 피해자라고 밝혀 놀라움을 주었는데요. 원슈타인은 중학교 때 적응을 잘하지 못했다고 하며 학교 생활이 하루 중 가장 긴 시간이라 학교에 있기 싫었다고 합니다.

가해자 학생들이 머리를 때리고 지나가고 둘러싸고 가슴 쪽을 발로 찼다며 학폭 피해에 대해 털어놓았으며 눈물을 쏟아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데뷔 활동

원슈타인은 2018년 싱글 앨범 '거미줄'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원슈타인'이라는 예명은 학창시절 재미있게 읽었던 책 프랑켄슈타인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며 자신의 이름 정지원을 섞어 지었다고 합니다.

원슈타인은 데뷔 후 2019년 마미손에게 러브콜을 받아 마미손이 수장으로 있는 뷰티풀노이즈에 합류하게 되었으며 쇼미더머니 4, 쇼미더머니 777, 쇼미더머니 8 에 출연해 꾸준히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후 쇼미더머니 9에 출연해 뛰어난 랩 실력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세미파이널에서 좋은 무대를 펼쳤지만 래원에게 패배하여 최종 6위로 파이널로 진출하지는 못하였는데요. 아쉽게도 우승을 하지 못했지만 '적외선 카메라'라는 곡으로 예술적 감각을 인정받았습니다. 원슈타인 음악 스타일은 좋은 발성과 비음이 섞인 듯한 특색 있는 음색을 자랑하고 있으며 R&B적 요소와 힙합적인 요소의 시너지가 발생해 예술적이며 독창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슈타인은 2021년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여 당시 예능 첫걸음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2021년 6월에는 MSG 워너비(M.O.M) 1집 앨범 '바라만 본다'를 발표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원슈타인은 2021년 힙합 뮤지션 부문에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