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이자 화가 박기웅이 전속계약을 IHQ와 체결했다.
IHQ는 3일 “박기웅은 탄탄한 연기 실력은 물론 트렌드를 이끄는 영향력 있는 아트테이너이다. 전속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박기웅 배우가 연기 및 대중예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아티스트로서의 작품 활동도 돕겠다”라고 밝혔다.
박기웅은 2005년 영화 ‘괴담’으로 데뷔해 연기 경력 20년 차 배우이다. 휴대전화 광고에서 일명 ‘맷돌춤’으로 스타 반열에 올랐다.
이후 MBC ‘꼰대인턴’, 영화 ‘치즈인더트랩’으로 사랑받았다. 현재는 tvN ‘판도라’ 장도진 역으로 열연 중이다.
박기웅은 배우로서도 인정받았지만 2021년 화가로 겸업을 선언하며 개인 전시와 아트페어 초청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등단과 동시에 ‘한국회화의 위상전’ K-아트상, 한류문화상 특별공로상 등을 수상하며 4관왕의 영예도 안았다. 또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네이버 플랫폼에서 도슨트로 활동하는 등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4월 11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는 박기웅 특별전 ‘48빌런즈’가 진행 중이다.
박기웅은 “배우이자 작가로 하고 싶은 일들이 많다. 연기 경험을 바탕으로 작품 활동도 하고, 그림을 그리면서 받은 영감은 연기에도 좋은 힘이 되어준다. IHQ와 함께 훌륭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 배우로서 아티스트로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좋은 시선으로 응원하고 지켜봐 달라”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IHQ는 김혜윤, 진이한, 황제성, 이수지 등 30여 명의 아티스트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4개의 케이블방송 채널과 OTT 플랫폼까지 갖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그룹이다.
박기웅
박기웅은 1985년 2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안동 출생으로 키 183cm, 몸무게 69kg입니다. 학력은 안동서부초등학교, 경덕중학교, 안동경안고등학교, 대진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경북외국어대학교 중국어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시각디자인과 출신으로 데뷔 전 잠시 미술학원 강사로 활동하였는데 이때 주변에서 평판이 아주 좋았다고 합니다.
박기웅의 현재 소속사는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이며 2005년 영화 '괴담'으로 데뷔를 하였는데요. 선과 악이 이중매력을 지닌 얼굴로 선한 역할과 악역을 오가며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같은 해 MBC 드라마 별순검에 출연해서 인지도를 높이기 시작했으며 이듬해인 2006년 스카이 휴대폰 CF에서 일명 맷돌춤을 선보이며 이슈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연기자로서는 크게 주목받지 못하였죠.
2009년 드라마 남자 이야기에서 꽤 독특한 컨셉으로 마니아 팬층이 생겨나기 시작했으며 이듬해 KBS2 드라마 추노에서 뛰어난 연기력으로 이중적인 모습을 잘 소화해내며 주목을 받기 시작ㅌㄵ했습니다. 이후 '각시탈', '은밀하게 위대하게', '꼰대인턴' 등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경력을 쌓아갔습니다.
박기웅은 2014년 5월 8일 논산훈련소 입소 4주간의 기초군사훈련 후, 21개월간 일반 의무경찰로서 활동했습니다. 2016년 2월에 무사히 전역 후 곧바로 MBC몬스터에서 도건우 역할을 맡아 복귀 하였습니다.
박기웅 영탁
박기웅은 지난 5월 드라마 꼰대인턴 촬영 현장 공개 및 기자간담회에서 "제가 뭉클했던 점이 있다. OST를 불러준 영탁 씨가 저랑 고향 형동생 사이다"고 밝혔는데요. 영탁은 꼰대인턴 OST '꼰대라떼'를 가창 했으며 특별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박기웅은 "데뷔 전부터 알고 지냈던 사이로 나중에 잘 돼서 만나면 좋겠다는 말을 했는데 만나게 되었고 엊그제 굉장히 오랜만에 연락을 했는데, 둘다 정말 뭉클함을 느끼면서 이야기를 나눴다. 그런 계기가 된 작품이라 감회가 새롭다. 또작품이 잘 되니까 더욱 기분이 좋다"고 덧붙혔습니다.
박기웅 여자친구 열애설 이상형
박기웅은 데뷔 후 여러번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는데요. MBC TV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 제작 PD와 4년째 열애 중이라는 보도와 함께 박기웅 소속사 측에서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 두 사람은 친한 친구 사이일 뿐"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후 가수 에일리와 열애설이 터졌는데요. 박기웅은 자신의 트위터에 "현재 우리 예진이(에일리 본명) 8군데 음원차트에서 1위! 에일리의 유앤아이 앞으로도 승승장구 할 수 있게 많이 듣고 사랑해주세요^^ 에일리 파이팅!"이라는 글을 게재해 오해를 받은것이며 박기웅이 '우리 예진이'라며 에일리의 본명을 언급한 것이 친한사이로 비춰져 열애설이 불거진것입니다. 이에 대해 에일리는 "박기웅과 전혀 만난 적이 없다. 응원한다는 기사를 보고 나도 깜짝 놀랐다"며 "알고 보니 박기웅과 매니저가 친한데 내 팬이라더라. 응원에 너무 감사하다"며 해명과 함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박기웅은 전혜빈과 또 한번의 열애설이 터졌는데요. 이 또한 루머로 끝이 났으며 과거 방송된 SBS '심장이 뛴다'에서 박기웅이 잠든 전혜빈을 향해 '사랑해'라고 말해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사실 박기웅이 사랑해라고 말한것은 아침 기상 미션이었고 이후 군입대를 앞두고 마지막 출동을 하는 박기웅은 전혜빈에게 "방송 출연 후에 연관검색어에 전혜빈 열애가 생겼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박기웅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려진바가 없습니다. 과거 박기웅은 이상형에 대해 두상이 이쁜 여자라며 "여자 분이 나를 잘 이끌어내면 좋겠고 잔소리를 해도 듣기 좋게 해주면 좋겠다. 또 밝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여성 분이면 좋을 거 같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댓글